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Project3.재테크 (2021~)

초등 아이 주식 계좌 만들기

by hyezhu 2021. 2. 5.
반응형

오늘 막내 초사 데리고 은행가서
주식 계좌 오픈해주고 왔어요.

연초부터 뉴스보더니 자기도 주식 해보고싶다고 노래를 불렀거든요. 

엄마가 주린인지라 좀 알아보고 만들어줄께.. 했었는데 

어머나.증권회사 가서 만들어야하는 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은행에서도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막내 통장이 있는 기업은행 가서 만들었습니다.

필요서류는 아래와 같아요.

증명서류는 주민번호가 모두 보이게 출력되어야 하고, 3개월 이내 발급받은 것만 유효하답니다.

저는 지난 포스팅때 말씀드렸듯이
카카오뱅크 미니스탁 가입해서 한국투자증권 계좌가 있거든요. 

그래서 아이도 한국투자증권 계좌로 만들어줬어요.

혹시 몰라 기업은행 방문전에 한투 FAQ를 확인하고 갔답니다.
 

첫째 중일이는 이런쪽에 관심이 전혀 없었는데요.
두 아이가 다르긴 한가봐요.

막내 초사는 주식이 뭔지 잘 알지도 못하면서도
이런걸 해보고싶다고 노래를 부르네요.

여하튼 덕분에 엄마인 저도 이런저런 공부를 같이 하는 중이랍니다.

요즘 아이들 증권계좌 만들어주는 부모들 많다는데 백만년용도 얼떨결에 동참했네요. ㅎㅎ

아이가 본인 계좌를 가졌으니 재밌게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한국투자증권계좌만들기, #한국투자증권아이계좌만들기, #초등학생주식계좌, #초등생주식계좌만들기, #초등학생주식계좌만들기, #기업은행주식계좌만들기, #한투자녀계좌만들기, #초등주식계좌필요서류, #미성년자주식계좌필요서류, #한투초등생계좌만들기, #뱅키스미성년자계좌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