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Project3.재테크 (2021~)

미니스탁 스타벅스 SBUX 배당

by hyezhu 2021. 3. 12.
반응형

예전에 카카오뱅크에서 #한국투자증권미니스탁 을 개설하면

해외주식을 무료로 주는 이벤트를 참여했었어요.

이게 뭔가 싶어 해봤더니, 해외 주식이 비싸니 내가 사고싶은 만큼의 금액을

사서 0,00x주 이런식으로 보유할 수 있는거더라구요.

이게 뭔가 싶어 그때 몇개 사보다 말았는데요.

얼마전 이런 카톡을 받았습니다.

세상에...

아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제가 스타벅스 아이스바닐라라떼 홀릭 수준이거든요.

그래서 스타벅스 커피 마시는 셈 치고 만천원정도 샀었습니다.

네, 저 스타벅스 주식을 0.09주 가지고 있어요.ㅎㅎㅎ

제가 회사다니면서 스타벅스에 쓴 돈만 해도 최소 몇백일텐데...

진즉 이런걸 알았다면 커피 사먹지 말고 주식 살걸 그랬나봐요. ㅡ.ㅡ;;

그때나 지금이나 아이스커피는 제 생명수라 끊기가 너무 어렵네요.

여하튼 뜬금없는 배당 문자를 받고 찾아보니

세.상.에.. #스타벅스배당 은 2월,5월,8월,11월 이렇게 배당을 준다고 하네요.

제 인생 첫 #해외주식배당 입니다. 스타벅스야 고맙다.ㅋ

지금부터라도 일주일에 한번씩 커피 대신 스타벅스 주식을 5천원씩 사모을까봐요.

스타벅스야, 앞으로 10년만 더 가즈아~! ㅎㅎ

 

 

반응형